티스토리 뷰

 

만약 윈도우 10 이상을 사용하고 있고 메모장이나 카카오톡에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면서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문서 편집을 하다가 단축키를 잘못 입력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윈도우키 + H]를 누르게 될 때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면서 입력됩니다.

자음 모음 분리 예시

 

윈도우 자음과 모음 분리 문제 해결 방법

 

만약에 실수로 [윈도우키 + H]를 누르게 되면 우측 하단에 아래와 같은 팝업 창이 뜨게 됩니다.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에서 "현재 언어로는 받아쓰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한국어"가 표시됩니다. 위의 프로그램은 터치와 키워드 입력을 위한 Windows의 기본 앱입니다. 따라서 해당 앱을 다시 비활성화한다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윈도우키 + V]를 눌러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를 다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왔다면 무시하고 꺼도 됩니다.

클립보드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비활성화 및 끄기

 

만약 위의 단축키로도 자음과 모음이 계속 떨어진다면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프로그램 자체를 강제 종료해야 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의 관리는 "작업 관리자"에서 할 수 있습니다.

 

▼[Ctrl + Shift + ESC] 버튼을 함께 누르거나 [Ctrl + Alt + Delete]을 같이 누른 뒤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작업 관리자의 프로세스에서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프로세를 찾아 마우스 우클릭 한 뒤 [작업 끝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작업 관리자 창에서 키보드 M을 누르면 자동으로 M으로 시작되는 프로세스로 이동하기 때문에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강제 종료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