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에서 프사를 바꾸고 싶은데 오류 메시지 팝업창이 뜨면서 변경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만약 "회원님의 프로필 사진을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잠시 후 다시 시도하세요" 문구가 떴다면 아래의 실제 해결 방법 세 가지를 시도해보기 바랍니다.

 

 

인스타 프사 변경 안됨 해결 방법

 

우선 인터넷 연결에 이상이 없다면 가장 빠르게 프사 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사용자 이름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만약 사용자 이름 혹은 설명 길이가 30자 이상으로 길 경우 프로필 사진 오류가 자주 발생합니다. 만약 짧은 이름이나 설명을 사용하고 있다면 더 짧게 수정한 후 프로필 사진을 변경해보기 바랍니다. 프로필 사진 변경이 완료됐다면 다시 원래 이름과 설명을 사용해도 됩니다.

 

  1. 인스타그램 앱에서 우측 하단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가운데 있는 [프로필 편집]을 클릭합니다.
  3. 이름과 사용자 이름, 설명을 저장해 둔 뒤 짧은 길이로 수정합니다.
  4. 프로필 사진 변경을 하고 난 뒤 바꾼 프로필을 원래 상태로 다시 수정합니다.

 

 

인스타 프로필 사진 변경 오류 해결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프로필 사진이 변경되지 않는다면 다른 프로필 사진 변경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기존에 [프로필 편집] - [프로필 사진 변경] 방법으로 프로필을 수정하는 분들이 많지만 아래의 방법으로도 프사 변경이 가능합니다.

 

  1. 인스타그램 앱 우측 하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왼쪽 상단에 이름 아래에 있는 프로필을 2~3초 동안 눌러줍니다. 만약 짧게 누르면 스토리 추가가 나오니 길게 눌러야 합니다.
  3. 새롭게 나온 팝업창에서 [새 프로필 사진]을 선택한 후 갤러리에서 프로필로 설정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프로필 변경 오류 마지막 방법

 

보통 위의 두 방법으로 대부분의 문제들이 해결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오류 팝업창이 뜬다면 최후의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앱을 삭제한 후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인스타그램 URL로 접속 후 프로필 변경하는 방법이 남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앱을 삭제해야 하고, 인터넷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우선 위의 두 프로필 사진 변경 오류 해결방법을 따라 해 보고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기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