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 받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상대방은 모르게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텍스트 같은 경우 비행기 모드로 확인할 수 있지만, 사진과 동영상은 데이터가 켜져 있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럴 때 상대 숫자 1은 안 없애고 받은 이미지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카카오톡-내-프로필-진입-설명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진입

우선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을 누른 후 왼쪽 아래에 있는 [나와의 채팅]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톡서랍-여는-방법
카카오톡 톡서랍 진입 방법

 

 

나와의 채팅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가운데에 있는 문서 아이콘을 눌러 [톡 서랍]에 들어갑니다. 톡 서랍에는 그동안 받은 메모, 사진 및 동영상, 파일, 링크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내-데이터-목록-설명
카카오톡 사진 및 동영상 모두 확인 방법

톡 서랍에서 하단의 [내 톡 데이터] - [사진/동영상]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받은 사진과 동영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사진과-동영상-확인-방법
카카오톡 모든 사진 동영상 확인 방법

 

상단에는 카카오톡 친구들의 프로필이 보이며, 하단에는 날짜별로 받은 사진과 동영상이 모두 정리되어 있습니다. 만약 방금 받은 이미지나 영상을 확인하고 싶다면 최상단에 보일 것이고, 특정 친구가 보낸 사진을 확인하고 싶다면 상단에 있는 친구 프로필을 좌우로 스크롤해서 찾아 클릭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친구-사진과-동영상-확인-방법
카카오톡 특정 친구 사진과 동영상 확인 예시

 

위의 사진에서 빨간 네모 박스의 친구를 클릭했을 때 해당 카카오톡 친구가 보낸 이미지와 동영상을 날짜별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하게 되면, 친구 채팅방에서 숫자 1이 없어지지 않고 내용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에서도 마찬가지로 위의 방법대로 똑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톡 서랍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나와의 채팅을 눌러 프로필 옆에 있는 문서 아이콘을 눌러주면 됩니다. 아이콘 위치만 다르기 때문에 손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