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본 릴스 시청 목록을 확인하는 방법과 내가 올린 릴스 방문자를 알 수 있는지 정리합니다. 인스타그램의 릴은 짧은 비디오 영상으로 친구가 아니더라도 모든 인스타 사용자가 볼 수 있기 때문에 재미있는 내용도 많고, 다시 보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예전에 재밌게 본 릴스를 다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좋아요 기능으로 릴스 기록 확인

 

인스타그램에서는 내가 누른 좋아요 게시물, 릴스, 댓글 등 모든 것이 저장됩니다. 따라서 재밌게 본 릴스가 있다면 미리 좋아요를 누른 다음, 내 보관함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개인-피드-설정으로-들어가는-방법
인스타그램 개인 피드 진입 방법

1. 인스타그램 앱에서 우측 하단 개인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개인 프로필의 우측 상단에 있는 [선 세 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설정에서-반응-탭-위치
인스타그램 좋아요, 댓글 등 반응 탭 진입

3. 세 번째에 있는 [내 활동] - [반응]으로 들어갑니다.

 

인스타그램-좋아요-누른-콘텐츠-확인하는-방법
인스타그램 좋아요 누른 게시물 진입 방법

4. 마지막으로 [좋아요] 탭으로 이동해서 과거 좋아요을 누른 모든 게시물을 확인합니다.

 

인스타그램-좋아요-누른-콘텐츠만-확인
인스타그램 좋아요 누른 콘텐츠 확인 방법

위의 방법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지만, [좋아요] 탭에는 모든 사진과 동영상, 릴스들이 섞여 있어 릴스만 따로 찾기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좋아요] 탭에서 정렬 순서와 좋아요 누른 시점만 알고 있다면 보다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장 기능으로 릴스 기록 확인

 

만약 릴스만 따로 보관하고 정리하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의 저장 기능으로 다른 게시물과 구분해서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좋아요 기능으로 릴스 기록 확인" 방법 2번까지 똑같이 진행합니다.

 

1. [선 세 개 모양 아이콘]에서 [저장됨] 항목으로 진입합니다.

 

인스타그램-설정에서-저장한-콘텐츠-진입-방법
인스타그램 저장한 콘텐츠 확인 방법

2. 만약 새로운 항목을 생성하지 않았다면 첫 번째에 있는 [모든 게시물]을 클릭합니다.

 

인스태그램-저장된-릴스만-확인하는-방법
인스타그램 저장된 릴스만 확인하는 방법

3. 우측 상단에 있는 [릴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다시 보고 싶은 릴스를 클릭해서 시청합니다.

 

위의 방법은 릴스만 따로 모아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좋아요 기록으로 검색하는 것보다 원하는 릴스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많은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다면 특정 릴스를 저장하기 바랍니다.

 

 

내 릴스 방문자 조회 방법

 

만약 내가 릴스를 올렸는데 내 친구 중 누가 봤는지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인스타그램에서는 릴스 방문 기록은 저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가 되는 만큼 방문자 또한 굉장히 많기 때문에 데이터 저장량이 많아질 수 있어 기능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게시물의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단 사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