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실수로 좋아요를 눌렀거나 캡처를 했을 때 취소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또한 캡처했을 때 알림 메시지가 가는지, 알림이 가면 어떻게 하면 상대방이 알 수 없게 할 수 있는지까지 정리합니다. 추가로 내가 스토리를 확인했지만, 상대방은 알 수 없게 만드는 방법이 있어 간단히 소개합니다.

 

 

인스타 게시물 스토리 캡처 알림

 

인스타그램의 게시물과 스토리를 캡처하더라도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내 게시물과 스토리를 확인하는 것이 찝찝하다면 볼 수 없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토리의 경우 아래에서 위로 스크롤해서 [조회한 사람]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스토리를 보여주기 싫은 친구 프로필을 찾습니다. 프로필 우측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한 후 ["사용자명"님에게 스토리 숨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스토리를 게시할 때 "친한 친구"에게만 공유하기로 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게시물 좋아요 알림 취소 방법

 

만약 다른 사람의 스토리나 게시물에 실수로 좋아요를 눌렀다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진 않을까 걱정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게시물의 경우 3초 내에 좋아요를 취소하면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수로 좋아요를 눌렀을 땐 당황하지 말고 빠르게 좋아요를 다시 눌러 상대방 폰에 알림이 가지 않도록 하기 바랍니다.

 

만약 좋아요 취소를 했어도 걱정이 된다면 상대방을 차단했다가 푸는 것도 방법입니다. 차단하면 상대방에게 보냈던 좋아요와 댓글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인스타 스토리 조회 목록 안 뜨게 하는 방법

 

상대방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확인하는 순간 스토리를 올린 사람은 모든 방문자를 알 수 있습니다. 뜻하지 않게 스토리를 확인해버렸다면 상대방이 내가 봤는지 알 수 없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토리를 확인한 뒤 빠르게 상대방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상대 프로필을 클릭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 - [차단]으로 계정 차단이 가능합니다. 차단을 하게 될 경우 상대방은 스토리 방문자에서 나의 프로필이 보이지 않고, 24시간이 지나게 될 경우 모든 스토리의 방문자를 알 수 없기 때문에 하루 뒤에 차단을 풀면 됩니다.

 

하지만 스토리를 보고 차단하는 사이에 상대방이 알 수 있기 때문에 만약 걱정된다면 로그인 없이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몰래 구경하기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