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을 구매했는데 만약 잘못 구매했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환불받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카톡의 이모티콘을 환불받으려면 환불 조건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지, 아이폰인지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모티콘을 사용하기 전 아래의 환불 규정과 방법을 읽어보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카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아래의 채팅방 목록을 클릭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3. [전체 설정] - [고객센터/도움말] - [문의하기]를 순서대로 눌러 카카오 고객센터와 연결합니다.
  4. 아래에 있는 [문의하기]를 누른 다음 드롭다운 메뉴에서 [일반 문의]를 [이모티콘 환불]로 변경합니다.
  5. "이모티콘 환불을 요청합니다."와 같은 간단한 제목을 작성합니다.
  6. 아래의 입력란에는 "이모티콘 명", "결제 일자", "요청사항", "문의 내용"을 서식에 맞게 채워 넣습니다.
  7. GPA 17자리 구글 주문 번호를 입력합니다. 주문 번호는 본인의 구글 계정 지메일의 "Google Play" 보낸 이 메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8. 연락을 받을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하단의 노란색 [문의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물 문의는 신청 후에 3 영업일 이내에 받게 됩니다. 만약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모티콘을 구매했대만 현금이 아닌 다른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초코"로 받게 됩니다. 만약 PC로 결제했다면 결제한 계좌로 현금 환불을 받게 됩니다.

 

환불이 완료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위의 방법 3번에서 [문의하기] 옆에 있는 [문의 내역 확인] 항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톡 이모티콘 환불 방법

 

아이폰은 카카오톡 고객센터의 문의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이모티콘을 환불받기 위해서 GPA 17자리를 적어야 하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하지 않는 아이폰은 애플 고객센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1. 애플 고객센터 문제 신고 사이트로 접속해 로그인합니다.
  2. 결제한 내역에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결제 건을 찾아 [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이 항목을 실수로 구입함"을 선택합니다.
  4. 아래의 설명란에는 7일 이내에 이모티콘을 구매했고 사용한 적이 없다는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5.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환불 문의를 접수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애플의 환불 및 결제 취소 진행이 48시간 이내에 가능합니다. 다시 결제한 내역을 확인했을 때 [신고] 버튼 대신 [환불됨]으로 되어 있다면 정상적으로 환불이 완료된 것입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환불 조건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모티콘을 100% 환불받기 위해서는 세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이모티콘 구매 후 한 번도 사용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2. 이모티콘 결제 시점을 시작으로 7일 이내에 환불 요청해야 합니다.
  3. 이모티콘을 선물했다면 선물 받은 사람이 환불 요청을 해야 합니다.

 

세 가지 조건을 살펴봤을 때 만약 사용하다가 본인이 질리거나 원하던 이모티콘이 아니었다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7일 이내 환불을 문의해야 하기 때문에 만약 실수로 다른 이모티콘을 구매했다면 미루지 말고 바로 문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해서 이모티콘을 다른 사람에게 보냈다면 번거롭더라도 환불 과정은 선물 받은 사람이 진행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기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