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에서 내 스토리를 확인한 친구들의 목록을 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합니다. 만약 내 친구가 아닌 사람이 인스타 스토리를 봤을 수도 있고, 누가 내 활동에 관심 있어하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의 방문자 확인과 이전 스토리들의 방문자들을 알 수 있는 방법, 마지막으로 스토리를 본 친구 순서를 정리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본 사람 확인

 

24시간 내에 올린 스토리를 실시간으로 방문자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합니다. 인스타그램 앱에서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세 단계만 따라 하면 됩니다.

 

 

인스타그램-앱-첫-실행-화면
인스타그램 앱 실행 첫 화면

1.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한 후 왼쪽 상단에 [내 스토리] 문구와 프로필 사진이 있는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최근에-올린-스토리-확인-방법
본인 인스타 스토리 확인 방법

2. 최근 올렸던 본인 스토리가 보인다면 화살표 방향대로 아래에서 위로 손가락을 쓸어 올려줍니다.

 

최근에-올린-스토리-조회한-사람-확인-방법
최근 인스타 스토리 조회한 사람

 

3. 아래에서 위로 스크롤하게 되면 현재까지 조회한 살마 목록과 왼쪽 위에 총인원수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디엠을 보낼 수도 있고, 만약 모르는 친구라면 프로필을 클릭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과거 인스타 조회한 사람 확인

 

최근 24시간 이내에 올린 스토리 말고 예전에 올렸던 스토리를 본 친구들이 궁금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선 48시간 이내에 올린 스토리에 대해서만 방문자를 저장하기 때문에 너무 옛날 스토리의 방문자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개인-프로필-버튼-위치
인스타그램 개인 프로필 진입

1. 인스타그램 앱의 우측 하단 개인 프로필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에 보이는 [선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개인-보관함-진입하는-방법
인스타그램 개인 보관함 진입 방법

3. [보관] 버튼을 클릭해 개인 보관함으로 진입합니다.

 

보관된-스토리-모두-확인하기
보관된 스토리 모두 확인

 

4. 지금까지 올렸던 모든 스토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 스토리를 조회한 사람이 궁금한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조회한 순서

 

인스타그램의 스토리를 조회한 사람이 처음에는 시간 순서에 따라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인원이 스크롤을 내려야 할 정도로 많아진다면 시간 순서로 보이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선 공식적으로 설명한 것은 없지만, 가장 교류가 많은 친구를 제일 위에 보여주고, 아래로 갈수록 나의 게시물을 잘 보지 않거나 팔로워가 아닌 사람들로 정렬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스토리 방문자를 계속 확인하다 보면 순서가 계속 바뀌는 만큼 친한 친구가 너무 늦게 확인한다고 해서 서운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