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에 자동차 과태료를 얼마큼 냈는지, 벌점을 얼마나 받았는지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태료 부과가 의심 간다면 통지서가 날아오기 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이파인 앱 사용법을 설명합니다. 또한 만약 최근 단속에 걸려 과태료를 지불해야 한다면 앱에서 납부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

 

 

자동차 과태료 벌점 조회 방법

 

우선 자동차 과태료와 벌점, 그리고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이파인"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애플의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교통민원 24(이파인)" 혹은 "이파인"을 검색한 후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이파인"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2. 앱을 실행한 뒤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3. 첫 시작 화면 목록 중 [기납 과태료] 혹은 [기납 범칙금]을 클릭합니다.
  4. 조회가 필요한 시간대와 위반 장소를 확인합니다.

 

 

자동차 과태료 납부 방법

 

이파인 앱에서는 미납 과태료나 최근 단속에 걸려 과태료를 내야 하는 상황일 때 모두 납부가 가능합니다. 만약 미납 과태료가 있다면 시작페이지에 있는 [미납 과태료] 혹은 [미납 범칙금]을 클릭한 후 납부를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최근에 단속이 의심스러운 상황이 있었다면 [최근 무인 단속 내역]을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속 일로부터 3일 뒤에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확인하기보단 시간을 두고 접속해보기 바랍니다. 이렇게 한다면 통지서가 집에 배달되기 전에 납부해야 하는 금액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납부도 가능합니다.

 

 

이파인 앱 추가 기능

 

만약 단속에 자주 걸리는 운전자라면 스스로의 운전 습관을 다시 살펴봐야 합니다. 이파인에서는 [난폭운전 자가 진단]을 무료로 테스트해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단속 대상에 자주 걸린다면 자가 진단을 간단히 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교통사고 사실확인원 조회]와 [교통사고 조사 예약]을 통해서 전화 신고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