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에어컨 필터에서 냄새가 날 때 혼자서 쉽게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리뷰합니다. 에어컨 냄새의 원인은 곰팡이로 필터를 교체하거나, 기존 필터에 있는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카센터에 차를 맡길 필요 없이 혼자서도 에어컨 냄새를 제거하는 법을 정리합니다.

 

 

자동차 히터로 에어컨 냄새 제거 방법

 

자동차의 히터를 틀어 고온의 열로 에어컨 필터에 있는 곰팡이를 없애 냄새의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공조장치 안에 있는 에바 포레스터를 청소하는 것이지만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혼자서 냄새 제거를 위해선 여름 전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 해 보기 바랍니다.

 

1. 차량의 공조 방법을 내부순환으로 바꿔줍니다. 고온의 히터가 내부에 있는 곰팡이를 제거하는 것이 목표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냄새가 나는 차량의 통풍구를 모두 막아줍니다. 앞열뿐만 아니라 뒷열의 통풍구를 모두 막아 차량에 순환되는 것을 막고 공조기 내부로만 돌게 합니다. 간단히 휴지 같은 것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3. 최고 온도의 히터를 틀고 통풍구 방향을 얼굴로 향하게 합니다.

4. 한 번 할 때 20~30분 정도 해주고 냄새가 남아 있다면 똑같은 방법으로 여러 차례 진행합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방법

 

보통 자동차의 에어컨 필터는 주행거리 기준으로 5,000km ~ 10,000km 운행했을 경우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주 운행을 하지 않더라도 6개월마다 한 번씩 에어컨 필터는 갈아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통 인터넷에서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구매할 수 있으며 대략 만 원에 3개 구입해서 운전석과 보조석의 필터를 갈아 끼워줄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 히터로도 에어컨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셀프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야 공업사의 3만 원 공임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 작업은 일반인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매뉴얼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