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에서 창문 와이퍼를 교체해야 하는 주기와 교체 방법을 소개합니다. 와이퍼는 소모품으로 카센터 혹은 정비소에서 서비스를 받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직접 구매해서 교체할 경우 비용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교체 방법을 익혀두면 빠르고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와이퍼 파는 곳

 

자동차의 와이퍼는 차량 모델에 따라 사이즈가 다양합니다. 따라서 구입하기 이전에 현재 차량의 와이퍼 크기를 알아야 하며, 보통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와이퍼 크기를 확인했다면 일반 대형마트의 차량 용품 코너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켓에서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와이퍼 사이즈만 체크해서 구매해주면 되겠습니다.

 

 

자동차 와이퍼 교체 주기

 

와이퍼는 사용자의 사용 방법에 따라 교체 주기도 많이 달라집니다. 대략 6개월에 한 번 교체해주지만 만약 잘못된 사용법으로 와이퍼를 사용하게 되면 바로 손상이 생겨 빗물을 제대로 제거해주지 못합니다. 여기서 6개월은 와이퍼를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했을 때 고무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딱딱해져 원래 성능을 못 내는 기한을 의미합니다.

 

자동차 유리에 이물질이 있다고 해서 와이퍼를 바로 가동하게 될 경우 유리뿐만 아니라 와이퍼가 찢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워셔액을 뿌려가면서 닦아주어야 하고 겨울철 얼음을 와이퍼로 제거할 경우 미세하게 손상이 가면서 교체 주기가 짧아집니다. 만약 와이퍼에 소음이 나거나 빗물을 빈틈없이 밀어주지 못한다면 교체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와이퍼 교체 방법

 

자동차 와이퍼를 교체하기 위해선 우선 와이퍼를 유리 중앙 부근으로 올려야 합니다. 와이퍼를 잡고 하늘로 들어주게 되면 걸리는 느낌과 함께 하늘을 보고 고정이 됩니다.

 

1. 와이퍼를 지면과 수평이 되게 기울여줍니다.

2. 와이퍼에 있는 마개 비슷한 고정 장치를 풀고 아래로 내려 와이퍼를 떼냅니다.

3. 새로운 와이퍼를 눕혀 2번과 반대로 실행해 와이퍼를 연결합니다.

4. 와이퍼를 끝까지 내려줍니다.

 

만약 기존 와이퍼를 제거한 상태에서 모르고 와이퍼 암 부분을 내린다면 쇠 부분이 유리를 건드려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진행한다면 와이퍼 암과 유리가 닿는 곳에 수건을 두어 유리가 상하거나 파손되는 경우를 방지하기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