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상대방이 도배를 하거나, 보기 싫은 사진을 올렸을 때, 한 번에 많은 내용을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반대로 단톡방을 잘못 알고 내가 잘못 카톡 했을 때, 내 카톡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럴 때, 빠르게 카톡 내용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상대방 카톡 삭제하는 방법

 

상대방의 카톡 내용을 삭제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 하면 한 개 또는 여러 개의 카톡 내용은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카톡의 지우고 싶은 내용이 있는 채팅방에 들어갑니다.
  2. 지우고 싶은 채팅 내용을 2초 이상 눌러줍니다.
  3. 새로 뜨는 팝업 창에 두 번째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지우려고 했던 채팅 내용 왼쪽에 동그라미 노란색 체크박스가 생길 것입니다.
  5. 추가로 삭제하고 싶은 대화 내용 옆에 있는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6. 하단에 [삭제하기] 버튼 옆에 숫자는 현재 체크박스를 클릭한 수입니다. 만약 [삭제하기 2]라고 되어 있다면 2개의 메시지가 삭제될 예정입니다.
  7. 마지막으로 "나에게서만 삭제"라는 팝업창이 뜨고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채팅 내용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오픈 채팅방이나 친구 단톡방에서 다른 사람들이 보면 오해할만한 내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도 위의 방법으로 모두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단톡방을 나가는 것 대신 특정 메시지만 삭제하기 바랍니다.

 

 

내가 보낸 카톡 삭제하는 방법

 

만약 단톡방을 잘못 보고 메시지를 엉뚱한 채팅방에 보낼 때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읽기 전에 빠르게 보낸 메시지를 삭제해야 합니다. 이 방법 역시 상대방 카톡을 지울 때와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삭제할 나의 메시지를 2초 이상 클릭하고 있습니다.
  2. 팝업 창 두 번째 항목인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와 "나에게서만 삭제"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최종적으로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마지막으로 삭제한 메시지에 회색으로 "! 삭제된 메시지입니다."가 적혀있으면 성공적으로 삭제된 것입니다.

 

여기서 방법 3번의 "나에게서만 삭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른 사람들은 삭제한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보면 안 되거나 잘못 올린 내용이라면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체크하기 바랍니다.

 

 

카톡 삭제 시 주의사항

 

만약 상대방의 카톡 메시지를 삭제할 때는 나에게만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단톡방에 있는 다른 사람들은 내가 메시지를 삭제했는지 알 순 없지만 삭제한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땐 반드시 5분 이내에 삭제해야 합니다. 5분이 지나가면 상대방에게 안 보이게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대신에 나에게만 안 보이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