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블로는 대표적인 데이터 시각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해서 처음 BI를 배우고 싶은 분에게 좋은 툴입니다.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직장인, 사업가가 알아두면 좋은 기술입니다. 타블로(tableau)의 프로그램 설치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타블로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방법

 

타블로를 사용하기 위해선 월 70 달러를 지불해야 하지만, 다운로드를 하고 무료로 14일 동안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학습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학생이나 지도자는 간단한 인증 절차를 통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우선 타블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무료 평가판 시작]을 클릭해줍니다.
  2. 아래에 보면 Tableau Desktop, Tableau Server, Tableau Prep Builder 세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본인 컴퓨터에서 혼자 로컬로 사용할 목적이라면 Tableau Desktop 아래에 있는 [무료 평가판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가 완료됐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지금 평가판 시작]을 클릭해서 14일 동안 제한 없이 타블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간단한 등록 절차가 완료됐다면 해당 날짜로부터 14일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블로 플랫폼 차이

 

타블로의 플랫폼은 크게 세 가지로 타블로 Desktop, 타블로 Server, 타블로 Prep Builder가 있습니다.

 

  • 타블로 데스크톱

타블로 데스크톱은 자신 컴퓨터에 있는 데이터와 자료를 활용해서 자신만의 대시보드를 작성하고, 계산해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개인이나 작은 사업자가 사용하기 좋은 플랫폼으로 대부분의 태블로 학습자는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됩니다.

 

  • 타블로 서버

타블로 서버는 큰 기업이 데이터 관리 및 보안을 위해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온프레미스, 퍼블릭 클라우드 기능이 있어 민감한 정보들은 방화벽 안에서 관리할 수 있고, 클라우드를 통해 많은 임직원이 타블로를 자유롭게 사용하며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타블로 Prep Builder

Prep Builder는 말 그대로 테이터를 결합하고 구성하면서 정리하는 플랫폼입니다. 규모가 큰 개발의 경우 사용하는 데이터, 서버가 크기 때문에 정확하게 설계하고 이를 정리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