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흰 티셔츠는 한 해를 입고 나면 목 주변에 노란색 때가 보입니다. 다음 여름에 꺼내 입을 때 이런 목 때가 있으면 본인은 물론 다른 사람이 보기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정집에서 흰 옷에 있는 때를 세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흰 옷 목 주변에 때가 생기는 이유

 

사람의 피부로는 많은 노폐물이 배출됩니다. 흰 옷뿐만 아니라 피부에 닿는 모든 물건들에는 사람의 노폐물이 묻게 되는데요. 노폐물 중 단백질이 때가 되어 얼룩이 남게 되는 것입니다. 흰 옷뿐만 아니라 마우스 키보드, 스마트폰 등 피부와 자주 접촉하는 모든 물건에는 때가 생깁니다.

 

따라서 이 단백질을 잘 제거할 수 있는 제품들을 이용해서 흰 옷을 세탁해야 합니다. 그러면서도 옷에는 대미지를 주면 안 되기 때문에 최대한 순한 재료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그 재료는 우리가 쓰거나, 먹는 제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하는 샴푸와, 식초, 베이킹소다만 있으면 흰 티셔츠의 때를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흰 옷 누런 때 제거하는 방법

 

1. 먼저 흰 옷에 미지근한 물을 묻혀줍니다. 너무 뜨겁거나 차가우면 때가 잘 안 벗겨지거나 옷이 상할 수 있습니다.

 

2. 목 주변뿐만 아니라 때가 있는 곳에 샴푸를 발라주고, 그 위에 베이킹 소다를 뿌립니다.

 

3. 5분 정도 기다려준 뒤 베이킹 소다를 뿌린 자리 위에 식초를 조금 부어줍니다. 베이킹 소다와 반응해서 거품이 올라오게 됩니다.

 

4. 거품이 가라앉았을 때 손이나 부드러운 솔로 천천히 문질러줍니다.

 

5. 깨끗한 차가운 물로 옷을 전체적으로 헹궈줍니다.

 

 

세탁기로 흰 옷 오염 제거 방법

 

만약 위의 방법이 번거롭다면 세탁기와 주방세제, 과탄산소다만으로 오염 세탁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흰색 옷만 세탁기에 넣고 빨아야 되고, 양이 많다면 나눠서 세탁하기 바랍니다.

 

1. 뜨거운 물에 베이킹 소다를 적당히 넣고 완벽히 녹을 때까지 섞어줍니다. 만약 베이킹 소다 가루가 남게 되면 세탁기 구멍 사이에 낄 수 있습니다.

 

2. 베이킹 소다와 같은 비율로 주방세제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옷에 찌든 때가 생긴 곳에 섞은 세제를 뿌려주고 5분 동안 기다려줍니다.

 

4. 따듯한 물에 옷들을 담고 과탄산소다를 뿌려줍니다. 잘 섞어준 뒤 거품 소리가 약해질 때까지 5분 정도 기다립니다.

 

4. 마지막으로 세탁기로 세척과 탈수 기능만으로 흰 옷들을 세탁해줍니다.

 

이 방법으로 색이 있는 줄무늬 티셔츠나 다른 색으로 패턴이 있는 흰 옷들 역시 같이 세탁이 가능합니다. 만약 락스로 할 수 없는 흰 옷이라면 위의 방법대로 흰 옷에 있는 단백질 때를 제거해보기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