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선과 더불어 지방선거 철이 되면 여론조사 전화가 많이 옵니다. 이런 여론조사와 관련된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통신 3사를 나눠 정리합니다. 최근 지방 선거와 대선 시기가 겹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여론조사 전화를 많이 받아 업무에 방해가 되거나 휴식을 제대로 못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간단히 선거 여론조사의 전화를 모두 거부할 수 있습니다.

 

 

SKT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SKT에서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차단하는 방법과 전화로 차단을 요청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차단하는 방법을 소개한 뒤, 전화로 여론조사 전화를 거부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 SKT 홈페이지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1. SKT tworld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우측 상단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뒤 "번호 제공"을 검색합니다.
  3. 첫 번째 보이는 "[T WORLD] 선거 관련 여론조사 목적의 휴대폰 가상 번호 제공 안내"를 클릭합니다.
  4. 중간에 보이는 "휴대전화 가상번호 제공 거부 등록"을 클릭합니다.
  5. 거부 등록 페이지에서 본인의 스마트폰 번호 옆에 보이는 [거부 등록]을 클릭하고 하단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 SKT 전화로 여론조사 전화 거부 방법

SKT는 [1547]에 전화를 걸어 여론조사 전화를 모두 거절하겠다고 말하면 됩니다. 단 거부 신청 가능 시간이 평일 09시 ~ 18시 사이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주말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KT, LG U+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KT와 U+ 는 전화로만 여론조사 정보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KT

KT는 [114] 또는 [080-999-1390]을 통해 정보 제공을 거부할 수 있지만 [114]를 통해서만 허경영 관련 홍보 전화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114]에 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U+

KT와 마찬가지로 U+ 통신사 사용자도 [114] 혹은 [080-855-0016]에 전화해 차단이 가능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