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 오는 날이나 겨울철, 여름철에 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앞 유리에 습기가 껴서 앞이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유리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리뷰합니다. 운전을 처음 했을 때 앞에 습기가 끼면서 앞이 안 보일 때 당황스러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땐 간단한 조작으로 습기나 김이 끼는 것을 없앨 수 있습니다.

 

 

자동차 앞유리 습기 제거 방법 - 공조 시스템

 

비 오는 날이나 겨울철 자동차 앞유리의 습기나 김서림은 차량 내부 온도와 외부 온도가 다르거나 습도 차이로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밖의 온도와 습도를 비슷하게 맞추면 김서림과 습기를 없앨 수 있습니다.

 

1. 자동차의 공조 시스템을 사용하면 가장 쉽게 유리에 있는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에어컨을 켤 때 바람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람의 방향이 아래의 모양으로 되게 한다면 유리 방향으로 바람이 향하게 됩니다.

 

자동차-김서림-제거-버튼
자동차 김서림 제거 방법 공조 시스템

 

2. 공기 순환 방식을 외기로 바꿔야 합니다. 외기 공기 순환 모드는 차량 모양에 화살표가 외부에서 내부로 향한 아이콘을 의미합니다.

 

3. 가장 중요한 것은 A/C 버튼을 꼭 눌러주어야 합니다. A/C는 온도를 낮추는 데에도 사용하지만 습도 또한 낮춰줍니다. 따라서 앞 유리의 습기를 낮추기 위해선 A/C 버튼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자동차 앞유리 습기 제거 방법 - 오토 에어컨 시스템

 

만약 본인 차량에 오토 에어컨 시스템이 장착됐다면 더 쉽게 김서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위의 공조 시스템 방법에서 첫 번째 바람의 방향을 설정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유리로 향하게 바꿔야 합니다. 여기서 오토 에어컨 시스템의 경우 FRONT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 버튼만 눌러준다면 자동으로 해결됩니다.

 

오토-에어컨-시스템-버튼
오토 에어컨 시스템 버튼

 

FRONT 버튼만 누른다면 공기 순환 방식도 어느 상황이도 외기로 바뀌기 때문에 FRONT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복잡하게 조작할 것 없이 모든 습기와 김서림을 없앨 수 있습니다.

 

 

자동차 앞유리 습기 제거 스프레이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만약 습기 제거를 하는데에 번거롭다면 미리 김서림 방지 약품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 오는 날이나 온도차가 심하게 나는 날에 앞유리와 옆유리 내부에 스프레이를 뿌린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면 됩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습기 제거 스프레이는 인터넷이나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댓글
반응형